화공안전기술사/3. 화공안전기술사 관련 이론

기술사 - KOSHA가이드 정리 방법

화공안전기술사 홍프로 2021. 3. 18. 13:53
반응형

화공안전기술사 1차필기 준비시 KOSHA 가이드 정리했던방법입니다.
정답은 없습니다만, 저는 이런식으로 정리 했습니다.


공부하셨던 내용은 어떤식으로든 정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특히 디지털)
기억력에 한계를 극복해줍니다.

위험물기능장 취득시에는 자세히 알고 있었는데, 지금은 기억이 잘 나질 않습니다.(제가 문제일수도^^)

기출에 나온것들이나 제가볼때 중요했던 가이드들은 위로 올려가면서..(구분해서) 따로 정리하였습니다.

제경우에는 정리하면서 공부하는게 처음에는 시간이 더걸리는것 같지만, 결국에는 범위도 좁아지는것과 같고 progress도 늘고있는것 같아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너무 어려운내용은 일단 과감히 넘어가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교재를 선택했으면 빠른1회독으로 어떤문제들이 나오는지를 훓어보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참조삼아 공유드립니다.기술사 준비하시는 분들이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기술사 시험에서 도해는 중요하기때문에 따로 모아두었습니다.


공식들도 모아두었습니다.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코드들은 따로 정리했네요.(텝 확인)

저는 시도하지는 않았는데, 어떤분들은 TTS어플을 활용하여 정리된 내용한 내용을 출퇴근 혹은 이동시 들으면서 공부하셨다고 합니다. 이론상으로는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멘탈관리차원에서 합격자후기같은걸 들었음)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