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블로그 방문자수 10,000명 돌파 및 필자소개

화공안전기술사 홍프로 2021. 4. 10. 08:40
반응형

화공안전기술사 1차 필기 이후에 시작한 블로그가 벌써 방문자가 10,000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정말 많은 수의 방문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 이후로 애드센스도 승인을 받아서 가끔 광고 클릭까지 해주셔서 수익(?)도 꽤 발생하였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학교근처 박물관이였던걸로 기억하는데, 정확한건 기억이 안나네요

 

 

 

또한 댓글도 달아주셔서, 포스팅하는데 힘도 많이 납니다.

토요일 오전에 방명록 기능을 추가하고 싶어서 티스토리를 뒤져보았지만, 어떤 식으로 해야 추가하는지 아직 찾지는 못했네요 ^^;; 티스토리 포럼에 가서 문의드려봐야겠습니다.

 

 

 

노팅험 박물관이였던걸로 기억함

 

 

화공안전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내심 뿌듯하네요. 화공안전분야에 공부를 추가적으로 하고 싶어서 영국에서 Process Safety and Loss prevention관련 석사를 다녀왔습니다. 현재는 EPC 공정설계팀에 근무하고 있고, 주로 해외 프로젝트를 수행해서 국내보다는 해외 규정 및 Spec이 익숙합니다. 관련 내용 포스팅/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학교 도서관.. 짧은 석사기간동안 이곳에 제일 많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이곳아니면 주로 유럽여행을 ^^

 

 

국내 관련 사항은 위험물 기능장(취득 완료), 화공안전기술사(1차 합격), 산업안전지도사(1차 합격) 등 자격증 공부 시에 보고 있는데, 해외 프로젝트 기준들과 비교해보니, 개인적으로는 재미도 있습니다. 다만 주로 Performanced Based의 설계 분야에서 조금 더 보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있습니다 (감지기 위치/수량, 내화구조 등) 

 

어디서 찍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체스/장기를 형상화한것같습니다. 우리도 회사내의 하나의 말이겠지요?ㅠㅠ 개인사업자가 되고싶네요 ㅎㅎ

 

 

 

중대재해 법이 내년에 시행될 예정인데, 처벌 위주의 법이라서 좀 아쉽긴 하지만

이번 기회에 대규모의 화재, 특히 석유/정유회사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폭발/누출 등의 사고는 근절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금요일은 화공안전기술사 면접이여서 당분간은 포스팅을 쉬고, 면접준비에 집중해야겠습니다.

면접관련내용도 추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