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지도사/1. 산업안전지도사 공부법 및 합격후기

산업안전지도사 1차필기 D-12 (무료기출 교재 링크첨부 from 한국기술단)

화공안전기술사 홍프로 2021. 3. 1. 06:35
반응형

다들 공부 잘하고 계신가요?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저는 갑자기 산업안전보건법에 꽂혀서(?) 1교시 산업안전보건 법만 공부하고 있습니다.

산업안전지도사의 경우에 매년 시험이 한 번밖에 없고, 자료도 많지 않아 공부하기가 오히려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공부를 하다보니 12일이면, 충분히 붙을 수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일 년에 한 번밖에 없는 시험이다 보니, 접수를 하셨다면 포기하지 마시고, 시험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젯으로 해놓고 핸드폰에 항상 보는데, 시간이 참 빠른것같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2교시인 산업안전 일반은 쉽다고 하던데, 저는 쉬운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3교시인 기업진단은 익숙지 않아서 봐도 봐도 헷갈리네요. XMIND를 활용하여 최대한 관련 인물/이론 등을 정리 중입니다. 경영학도분들 공부하시는데, 쉽지 않을 것 같았을 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는 서두에서도 쓴 것처럼 이상하게 산업안전보건법 공부하는 게 너무 재밌어서, 블로그에 글도 대부분 산업안전보건법에 관련된 내용만 적게 되네요. 다만 글로 전달하는 게 쉽지가 않아서 영상제작에 대한 뽐뿌질이 더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

 

저는 기존의 포스팅 교재로 공부 중입니다. 추가된 부분은 없고, 인터넷에서 추가로 자료를 구해서 보는 중입니다.

2021/02/12 - [산업안전지도사] - 교재 후기(산업안전지도사)

 

교재 후기(산업안전지도사)

산업안전지도사 1차필기 시험이 29일남은 시점이어서 현재 공부하고 있는 교재를 냉정하게 리뷰해본다. 정명재 하루특강 및 관련교재 4권을 구입하였고 (하루특강 산업안전일반은 오배송으로

kwkarchive-w.tistory.com

 

관련 무료자료는 아래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exit2511&logNo=221604498042&categoryNo=0&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산업안전지도사 서브노트

1. 2020년 제10회 산업안전지도사 필기 대비 서브노트 입니다.2. 산업안전보건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확정 ...

blog.naver.com

한국 기술단에서 만드신 산업안전지도사 서브노트이다.

2013년~2019년까지의 기출문제를 유형별 정리한 게 인상적이고, 심지어 무료로 공개이다.

이것 때문에 따로 모의고사 문제를 구매하지 않았다. 감사합니다.

 

산업안전지도사 서브노트인데, 아쉬운 건 아래와 같다.

1. 2교시 산업안전 일반이 없음 ㅠㅠ

2. 산업안전보건법이 2021년에도 업데이트된 부분이 많아서 (특히 번호 등), 법조문 볼 때 유의하자.

3. 3교시는 설명이 1교시보다는 부족한 듯. 내 배경지식이 적어서 일수도..

 

여하튼 무료로 제공되는 자료인데도, 유형별로도 정리하였고 퀄리티 자체도 상당하니, 산업안전지도사 공부하실 때 도움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수험생분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P.S. 저 같은 경우 아버지가 64세시고, 작년에 암투병하시고 현재는 소일거리라도 찾는 중이십니다.

아버지가 일자리좀 봐달라고 하셔서 여러 가지 검색해서 찾는 중에 고령직으로 안전교육등을 수행하는 업무도 많이 봤습니다.

노후대비용으로 산업안전지도사가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