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지도사/1. 산업안전지도사 공부법 및 합격후기

교재 후기(산업안전지도사)

화공안전기술사 홍프로 2021. 2. 12. 20:57
반응형

산업안전지도사 1차 필기시험이 29일 남은 시점이어서 현재 공부하고 있는 교재를 냉정하게 리뷰해본다.
정명재 하루특강 및 관련 교재 4권을 구입하였고 (하루 특강 산업안전 일반은 오배송으로 기다리는 중) 무료 동영상은 다 본 상태이며, 기업진단지도는 일회 독하였다.

1. 하루 만에 정리하는 핵심정리 50 핸드북

무료 강의는 다 본 상태임 (3강).
강의 퀄리티는 최상임. 다만 관련하여 아쉬운 건 이론만 언급이 되어있고 관련 문제는 없음. 또한 다른하루 특강과 겹치는 내용이 많아서 과목별 하루특강 구매 시 메리트는 좀 떨어지는 편임.

2. 산업안전보건 법령집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으로 되어 있는데, 보건 법령집관령 무료동영상은 현재로는 안올라와있는상태다. 하루특강 산업안전보건법령을 구매했어야 했는데 실수했다. (무료특강 하루특강 산업안전보건법령은 무료동영상강의가 있음 6개 -하루특강없이 해당 보건법령집으로 보았음: 강의자체는 너무좋음. 보건법령집 유료 강의가 있다면 볼 의향 있음.

다만 교재 자체는 기출문제 가 약 70페이지 있으며 뒤에 나머지는 산안법 /령/ 시행규칙 및 별 표등이 프린트되어있는 정도여서 태블릿 등이 있다면 굳이 사야 될지 모르겠음

정리:현재로서는 구매 비추. 강의가 있다면 유보
3. 기업진단 하루 특강

타책이랑 비교불가인 듯? 무료 동영상(5강)도 좋고 테마 및 기출문제로 구성되어있어서 빠르게 완독 가능 이건 추천임

결론:
1. 하루 특강 시리즈는 추천
2. 정명재 산업안전보건 법령집 책자체는 비추(동영상 강의 있으면 추천)-> 국가법령정보센터 3단 비교로 보는 걸 추천
3. 핵심정리 50 핸드북은 솔직히 비추
4. 동영상 강의는 굉장히 고퀄 임


P.s 스프링은 절대 하지 말 것(+1000이 아까운 게 아니라 종이가 너무 날리고 장점을 잘 모르겠음)
종이 날리는 거 장난 아님


스프링해서 책상에 종이똥.. 일주일 내내 계속날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