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공안전기술사/1. 화공안전기술사 공부법 및 합격후기

기술사 시험당일 준비물

화공안전기술사 홍프로 2021. 1. 31. 23:09
반응형
# 2021년 5월 22일 기준으로 영상추가 하였습니다.
123회 화공안전기술사 시험보고 왔습니다.
 
여러유튜브및 블로그를보고 준비했던 준비물중에 당일에 도움이되었던 준비물 소개드릴려고 합니다.
 
 
1.탁상시계
자리에 탁상시계 하나 두고 하니깐 정말 좋았습니다.
기술사는 시간관리가 정말 중요한데, 도움이 많이되었습니다.
저렴하고 무음되는걸로 하나 구매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2.생강차 (보온병) & 초콜렛 & 비타민 가루
아내가 준비해준 생강차였는데, 추운 상태에서 마시니 몸이 따듯해져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초콜렛도 꼭준비하세요.. 이거 체력싸움입니다.
저는 커피는 중간에 일부러 안먹었습니다 (화장실 문제로.. 집에서 출발하기 전에만 드세요,)
액체류 보다 고체류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3.점심 도시락
점심 시간에 밥을 나가서 먹고오기가 쉽지는 않을것같습니다. 
여유되시면 도시락 꼭 준비해주세요.
 
4.파스
쓰는 시험이라서 팔이 아프다고 파스를 붙이고 가는게 도움이될거라고 하시는데..
저는 아직은 나이가 어려서 그런지 (상대적으로)
크게 도움은 안되었던것 같네요
 
5.도형자 템플릿자
제가 3개를 가지고 갔는데,(삼각자1개포함) 결국 한개만쓰게 되더라구요
이건 평소 연습하셨던것 가지고 가시면 될듯합니다.
 
6.귀마개
 1,2 교시에는 잘썼는데 별로 시끄럽지는 않아서 3교시부터는 안썻습니다. 비상용 으로 가져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음글에서는 제가 선택했던 문제와 답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