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공안전기술사/1. 화공안전기술사 공부법 및 합격후기

화공안전기술사 교재 지연사유

화공안전기술사 홍프로 2021. 11. 2. 14:17
반응형

안녕하세요 홍프로입니다.
최근들어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많은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만 아쉽지만 화공안전기술사 교재가 계속 지연되고 있습니다.ㅠ.ㅠ
최근 업무가 너무 바쁜탓도 있지만, 제가 기존 여러가지 교재를 참조한결과 아쉬웠던점등을 보안하려고 보니 교재작성의 진도가 더딘게 사실입니다.

제가 시중에 있던 교재로 공부했을때 아쉬웠던 점입니다.

1. 답의 출처
답의 출처가 없습니다. 따라서 궁금한 부분이 있을 경우 추가 공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2. 기출문제 풀이
기출문제 가 없던지, 있더라도 빈약하거나, 혹은 너무 많은 정보를 (연관되지 않은 내용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3. KOSHA guide의 해설 혹은 요약의 부재
최근 출제 경향이 KOSHA guide에서 상당부분 그대로 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문제가 KOSHA의 소제목,답이 해당 내용등)
4. 공부의 연속성 부족
내용 및 소제목이 연결이 되지 않아서 큰그림을 그리기가 어려움


상기사항을 보안하려다보니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고 있습니다.
특히 기출문제 풀이 및 KOSHA guide의 요약이 시간이 굉장히 걸리네요.
더불어 제가 공정안전쪽에 근무를 하고 있다보니, 궁극적으로는 공정안전/화공안전에 근무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였으면 합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아쉬운부분이 어느정도는 상쇄되는 교재를 제작하고자합니다.

많은 응원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