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공안전기술사/5. 합격수기 (및 합격 이후)

한국기술사회 가입완료 및 회원증

화공안전기술사 홍프로 2021. 5. 20. 09:00
반응형

1. 한국기술사회 가입관련

한국 기술사회 가입 완료하였습니다.
사실 회사에서 지원을 해주어서, 법인카드로 처리하였네요 ^^;;
(비용은 20만 원)

5월 11일 날 가입을 했는데, 집에 와보니 한국 기술사회에서 우편이 와있었습니다.

음 몰까요?^^



기술사 회원증이네요!!
기술사회 첫 혜택인듯합니다.

이거 실물로 보면 간지납니다. 중간에 PE라고 적혀있네요!


인감도 금일 신청을 하고, 학력 및 경력도 입력 및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거 생각보다 귀찮습니다. )

2. 기술사회 학력 및 근무처 경력신고 관련

1) 학력 승인 시에는 대학원 졸업장 및 성적표를 첨부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외국대학원, 따로 공증을 요청하지는 않았네요.)
2) 근무처 경력신고의 경우에는 1회 반려받았습니다.
- 국민건강보험에서 "자격득실 확인서"를 인터넷에서 발급받은 후 첨부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 기술사회 혜택

기술사회 혜택은 모가 있는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확인 중인데, 공제회 제외하고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과학기술 공제회.. 복리 3.6%라고 하는데 글쎄?

4. 기술사회 최신 채용동향

홈페이지에 보니, 한국 교육시설 안전원 (공기업)에서,
관리직 5급으로 화공안전기술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관심 있으실 분들을 위해, 직원 채용 공고문도 공유드립니다.

붙임1_2021년+한국교육시설안전원+채용공고문.pdf
0.17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