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 13

22년 산업안전지도사 면접 (기계안전) 나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문제 공유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2년 산업안전지도사 면접 기계안전 분야 문제 나눔입니다. 산업안전지도사(기계) ‘22년 면접 기출(중복 있습니다) - 해체공사의 사전조사 및 작업계획서 내용 - 사업주 의무 - 안전성 평가와 위험성평가의 차이점 - 타워크레인 지지방법 - 임대, 대여, 진열 시 조치해야히는사항 - 선반 작업안전 관련 - 크리프 파괴와 피로파괴를 설명하고 둘의 차이점에 대해 말하세요 - 교류아크용접기의 자동 전격 방지장치의 설치 위치와 장치에 대해 설명하시오 - 벨트컨베이어의 재해유형과 재해방지대책에 대해 아는 대로 말해보세요 - 타워. 인증. 검사. 자율안전 환인 신고 - 자율안전 확인과 안전인증의 차이점 - 자율안전 확인대상 기계기구 종류 - 자율안전 확인..

2022년 산업안전지도사 2차 화공안전 합격수기 9편- 홍프로님(저아닙니다 ;;;)

2022년 산업안전지도사 2차 화공안전에 총합격자는 32명입니다. 그중 화공안전연구소(산업안전지도사) 밴드에서 13명 이상 합격하셨고 (약 40% 이상) 저에게 소중한 합격수기를 공유해주셨습니다 산업안전지도사 (화공안전)은 관련 자료가 너무 부족하여 수험생 입장에서 준비가 너무 어렵기 때문에 준비를 포기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따라서 해당 합격수기는 추후 수험생들이 조금 더 편하게 준비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시리즈로 계속 연재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는 40대 초반 남자이고 반도체 업종의 안전팀 소속으로 12년째 근무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업종 특성상 다양한 종류의 화학물질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화공안전에 관심을 두었고 업무를 하면서 화공분야에 부족함을 많이 껴 공부를 시작하게 되..

128회 소방기술사 합격률

안녕하세요! 어제는 128회 기술사 합격률 발표가 되었고 소방기술사도 발표가 되었습니다. 합격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총 대상자 924명 중에 합격자 수가 6명입니다. 합격율은 0.73%입니다. 합격률이 너무도 낮아서 총 10년 치 합격률을 한번 확인해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위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소방기술사 합격율이 2021년이 1.7%입니다. 2022년 소방기술사 필기 통계는 큐넷에서 아직 제공을 안 해서 궁금해서 2022년 통계도 한번 확인 후 만들어보았습니다. 2022년 기준 합격율이 1% 미만입니다 역대 최저의 합격률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아래 도표도 참조 부탁드립니다. 정말 쉽지 않은 시험인 것 같습니다. 어려운 시험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응원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파이팅하시죠!

22년 산업안전지도사 화공안전 2차 합격수기 (8)- 박프로님

2022년 산업안전지도사 2차 화공안전에 총합격자는 32명입니다. 그중 화공안전연구소(산업안전지도사) 밴드에서 13명 이상 합격하셨고 (약 40% 이상) 저에게 소중한 합격수기를 공유해주셨습니다 산업안전지도사 (화공안전)은 관련 자료가 너무 부족하여 수험생 입장에서 준비가 너무 어렵기 때문에 준비를 포기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따라서 해당 합격수기는 추후 수험생들이 조금 더 편하게 준비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시리즈로 계속 연재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소개 현재 철강제조업 환경안전팀 근무 중이며, 40대 중반(남)이며, 산업안전지도사(화공안전) 및 화공안전기술사 도전 중인 수험자입니다. 2. 공부방법/준비기간 공부방법과 관련하여 저의 현재 상황에 대비하여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산업..

128회 화공안전기술사 필기 합격자 발표

안녕하세요 홍프로입니다. 금일은 128회 기술사 필기 합격자 발표일입니다. 기술사 합격률 평균이 5.63%이며, 화공안전기술사는 합격율이 2.83%이며, 오직 4분만이 최종 합격하셨습니다. (소방은 1%도 안되네요...ㅎㄷㄷ) 약 6회간 평균은 아래와 같습니다. 122회 이후 계속적으로 합격률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126회 합격율은 5.20%였습니다 (그때도 합격자는 5명뿐이었네요 ㅠ) 2022.03.17 - [화공안전기술사/5. 합격수기 (및 합격 이후)] - 126회 화공안전기술사 합격율 (feat 5회차 통계) 126회 화공안전기술사 합격율 (feat 5회차 통계) 안녕하세요 화공안전연구소 홍프로입니다. 금일 126회 화공안전기술사 합격 발표가 되었습니다. 합격하신 5분 모두 진심으로 축하드..

128회 화공안전기술사 합격자 발표 D-1

시간이 정말 빠르네요! 명일은 128회 기술사 합격자 발표날입니다. 이상하게 합격자 발표날이 되면 저도 같이 긴장이 되는 것 같습니다. 서브노트 출간 후 첫 시험이어서 저에게도 감회가 새롭습니다. 사실 128회 화공안전기술사가 난이도도 높은 편이어서 걱정이 되긴 하지만 많은 분들이 좋은 소식을 받았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128회 화공안전기술사 합격자 발표 후에 합격률 및 관련 포스팅도 추가적으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합격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해봅니다.

산업안전지도사 화공안전 2차 합격수기 7 - 김프로님

2022년 산업안전지도사 2차 화공안전에 총합격자는 32명입니다. 그중 화공안전연구소(산업안전지도사) 밴드에서 13명 이상 합격하셨고 (약 40% 이상) 저에게 소중한 합격수기를 공유해주셨습니다 산업안전지도사 (화공안전)은 관련 자료가 너무 부족하여 수험생 입장에서 준비가 너무 어렵기 때문에 준비를 포기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따라서 해당 합격수기는 추후 수험생들이 조금 더 편하게 준비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시리즈로 계속 연재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나이대 및 성별 - 50대 초반 남 2. 직종 및 업무 - 디스플레이 사업부 환경안전기술팀 안전관리책임자 재직 中 3. 공부방법 및 준비기간 - 시험 준비 기간은 1달 정도 기간이고, 홍프로님 교재 1달 만에 합격하는 산업안전지도사..

22년 산업안전지도사 2차 화공안전 합격수기 (6) - 김프로님

2022년 산업안전지도사 2차 화공안전에 총합격자는 32명입니다. 그중 화공안전연구소(산업안전지도사) 밴드에서 13명 이상 합격하셨고 (약 40% 이상) 저에게 소중한 합격수기를 공유해주셨습니다 산업안전지도사 (화공안전)은 관련 자료가 너무 부족하여 수험생 입장에서 준비가 너무 어렵기 때문에 준비를 포기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따라서 해당 합격수기는 추후 수험생들이 조금 더 편하게 준비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시리즈로 계속 연재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2차 시험을 평균 68.66점으로 합격하였습니다. 단기간에 방장님께 많은 도움을 받아서 합격할 수 있었고,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차 시험도 방장님 후기 보고 거의 비슷하게 준비했습니다. ^^ 1. 나이..

경기이천 투석병원 화재 (22년 8월)

애석한 사고입니다. 공정안전사고는 아니지만 안타까운 화재사고라서 현재까지 언론에 공개된 내용을 위주로 정리하여 포스팅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다시는 일어나지 말아야 할 사고라고 생각합니다. 1. 사고일시 22년 8월 5일 오전 10시 17분경 화재발생, 오전 11시 30분 완전 진화 2. 피해규모 사망 5명, 부상 41명(연기 흡입) 3. 사고내용 (추정) 사실 화재는 4층짜리 건물3층의 스크린 골프연습장 철거현장에서 시작된것으로 추정됨. 연기가 계단실과 건물배관등을 타고 4층 투석전문 병원으로 유입된것으로 추정. 스크린골프장의 경우 방음재와 충격흡수재를 쓰기때문에 화재가 날경우 연기와 유독성가스가 다량으로 발생할 수 있는 구조 4. 안전장치 (소방설비 위주) 옥내소화전, 자동화재탐지설비, ..

128회 화공안전기술사 총평

안녕하세요 화공안전연구소 홍프로입니다. 시리즈 물로 연재했던 128회 화공안전기술사 기출문제 풀이가 드디어 완료가 되었습니다. 관련하여 총평에 대하여 간략하게(?)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보았습니다. 126회 화공안전기술사는 전부 풀이를 해드렸던 걸로 기억이 되는데, 128회는 간략하게 총평으로 대채하려고 합니다.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youtu.be/BbBnqQjwbVc 128회 화공안전기술사 기출문제 풀이가 완료된 건 사실 한 달 전인데, 생각보다 시간이 빠르게 흘렀네요. 128회 기술사 합격자 발표가 8월 19일로 사실 10일가량 남았는데, 많은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으시길 진심으로 기원해봅니다. 128회 화공안전기술사 기출문제 풀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20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