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 14

죽은문서 살리는 인포그래픽 패턴 (9강~16강)

해당 포스팅은 미스 해마 김미리 대표님의 강의를 온라인으로 수강하고, 중요한 내용만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9강~16강) 포스팅의 모든 내용은 김미리 대표님에게 권한이 있음을 공유드립니다. 기회가 되시면 꼭 해당 강의를 들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꽤나 도움이 많이 되었음) 강의에서는 처음부터 실제로 해당인포그래픽을 구성해볼수 있습니다. 기존 1강~8강은 아래와 같이 포스팅하였습니다 2021.06.24 - [자기계발] - 죽은문서 살리는 인포그래픽 패턴 (1~8강) 죽은문서 살리는 인포그래픽 패턴 (1~8강) 해당 포스팅은 미스해마 김미리 대표님의 강의를 온라인으로 수강하고, 중요한 내용만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포스팅의 모든 내용은 김미리 대표님에게 권한이 있음을 공유드립니다. 기회가 되 kwkarchive-..

자기계발 2021.06.30

연소 및 화재, 폭발관련 무료자료

해당 자료의 저작권은 모두 동신대학교 소방행정학과 소속입니다. 무료 공개해주신 송영주 교수님 외 동신대학교 소방행정학과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인터넷에서 구글링하다 우연히 발견한 자료입니다. 동신대학교 소방행정학과 강의 자료실에 있는 자료들인데, 자료들이 정말 너무 좋습니다. (논술형 시험 대비하기에..) 가장 중요한 내용만을 압축적으로 정리되어있는 자료이기 때문에, 화공안전기술사/산업안전지도사/(소방기술사도) 등 논술형 시험에 정말로 적합한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굉장히 질 높은 자료를 공개해주신 동신대학교 소방행정학과에 감사한 말씀을 드리며, 해당 링크를 공유드립니다 (이상하게 연소 관련은 링크가 공유가 안되네요.. 강의 자료실에 "연소"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2번 화재폭발 자료는 개인적으로는..

창의성을 높이는 방법 | 전직 창의성면접위원이 주는 꿀팁 | Everyone can create |

안녕하세요 화공안전연구소 홍프로 입니다 제가 회사 창의성 면접위원으로 1년동안 활동하면서 느낀점들, 요새 블로그/유튜브등의 컨텐츠 크리에이팅을 하면서 느끼는 "창의성"에 대한것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영상을 보시면 창의성에 대한 정의/어떤식으로 창의성을 발달시킬수 있는지/ 창의성을 기반으로 결과를 맺는 방법까지 알게 되실껍니다. 꼭 끝까지 시청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V3YNwZ3Q7Iw 사실 예전에는 창의성이란 단어에 대해서 일반인들이 생각할 기회는 자주 있지는 않는대요, 요새는 애플의 카피라이팅처럼 "everyone can create"의 시대에 살고 있는것 같습니다. 참고로 애플제품을 가지고 계시다면 "apple books"에서 everyone can create으..

생각 2021.06.25

죽은문서 살리는 인포그래픽 패턴 (1~8강)

해당 포스팅은 미스해마 김미리 대표님의 강의를 온라인으로 수강하고, 중요한 내용만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포스팅의 모든 내용은 김미리 대표님에게 권한이 있음을 공유드립니다. 기회가 되시면 꼭 해당 강의를 들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꽤나 도움이 많이 되었음) 1강. 꼭 알아야 하는 인포그래픽 기초 꿀팁 5가지 수업일시: 21년 6월 7일 1. 도움이 되는 사이트 주소 iconfinder: https://www.iconfinder.com/ thenounproject: https://thenounproject.com/ 2. 이미지 저작권 관련 구글: 도구-사용권한-재사용 가능 3. 파일 변환 픽셀로 표현이 가능한 것은 png파일로 가능함 (흰 바탕이 없는 파일들) ai, svg를 emf(wmf)로 변환 가능 ink..

자기계발 2021.06.24

2021년도 산업안전지도사 기출문제 풀이 (화공안전)

산업안전지도사 21년도 기출문제 풀이는 실제 답안형태로 풀이한것도 포함하여 진행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답안형태의 내용은 이미지파일로 보시기 쉽게 첨부하였습니다. 1. 폭발성가스 분위기가 조성되거나 조성될 우려가 있는 폭발 위험장소의 종류 3가지를 설명하시오. 출처: E-180-2020 가스폭발위험장소의 설정에 관한 기술지침 0종 장소: 폭발성가스 분위기가 연속적으로 장기간 또는 빈번하게 존재할 수 있는 장소 1종 장소: 폭발성가스 분위기가 정상작동 중 주기적 또는 빈번하게 생성되는 장소 2종 장소: 폭발성 가스 분위기가 정상작동 중 조성되지 않거나 조성된다 하더라도 짧은 기간에만 지속될 수 있는 장소 2. 부식의 종류 중 응력부식에 대한 방지법 5가지를 쓰시오. 잔류 응력 제거 부식환경 ..

자격증 20개이상 취득 후 느낀점 (화공안전기술사/위험물기능장/Functional Safety Engineer/PMP/NEBOSH/한자2급/컴활

어느새 자격증을 엄청나게 많이 취득하였네요. 자격증 취득하면서 느낀점등을 영상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화공안전기술사 위험물기능장 Functional Safety Engineer PMP NEBOSH 한자2급 컴활1급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 등등등 List Up해보니 정말 많긴 많네요.. 지금 준비하고 있는 산업안전지도사 화공안전을 마무리 하면 저의 자격증 Journey가 마무리 될까요..? (내년 소방기술사 프로젝트..OTL) 그럼 즐감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3EwZ-TxQYw4

생각 2021.06.18

123회 화공안전기술사 기출문제풀이 - 4교시

123회 화공안전기술사 기출문제 풀이 마지막 4교시입니다. 기존 1~3교시는 하기에 링크 달아두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도전하시는 모든 분들이 좋은 결과 있으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혹시나 공정안전 관련 궁금한 사항들은 여기 댓글이나 유튜브 영상에 댓글 남겨주시면, 아는 한에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06.04 - [화공안전기술사/2. 기출문제 분석] - 123회 화공안전기술사 1교시 - 기출문제 풀이 2021.06.07 - [화공안전기술사/2. 기출문제 분석] - 123회 화공안전기술사 2교시 기출문제풀이 2021.06.07 - [화공안전기술사/2. 기출문제 분석] - 123회 화공안전기술사 2교시 기출문제풀이 1. Human Error에 관하여 정의하고 기본 유형과 ..

123회 화공안전기술사 기출문제 풀이 - 3교시

123회 화공안전기술사 기출문제 풀이를 연재 중입니다. 1교시 및 2교시는 하기 링크 참조 부탁드립니다. 해당 내용 중 의문 있으시는 내용 있으시면 답글 부탁드립니다. 유튜브에서 아는 한에서 자세히 해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교시 및 2교시도 포함) 2021.06.04 - [화공안전기술사/2. 기출문제 분석] - 123회 화공안전기술사 1교시 - 기출문제 풀이 2021.06.07 - [화공안전기술사/2. 기출문제 분석] - 123회 화공안전기술사 2교시 기출문제풀이 1. 산업안전보건법령상 안전관리자의 업무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이 부분은 산업안전보건법 시행령 제18조 대한 내용 작성하였고, 그림으로 안전관리자 라인-스텝형 등을 도해화하였음 산업안전보건위원회, 노사협으체 심의 의결한 업무, 안전보건관리 ..

자격증 시험 초단기합격용 정리법 공유 - A4용지를 활용한 최종 정리기법

일단 저는 이방법을 활용하여 123회 화공안전기술사 3개월 합격을 이루어 낼수 있었습니다. 특히 시험직전에 활용하시면 큰도움 받으실수 있으신데요, 한번 보시고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해당기법이 잘활용되는 시험은 논술형 자격시험이며, 그 외 암기가 필수인 과목에도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https://youtu.be/5cIusFFeaC8 #화공안전기술사 #기술사단기합격 #산업안전지도사 #기술사 #자격증단기합격 #직장인수험생

생각 2021.06.09

123회 화공안전기술사 2교시 기출문제풀이

123회 화공안전기술사 기출문제 풀이를 연재 중입니다. 화공안전기술사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추후에 기출문제 분석 및 문제풀이는 유튜브 영상 계획 중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1교시 문제는 아래의 글 확인 부탁드립니다. 2021.06.04 - [화공안전기술사/2. 기출문제 분석] - 123회 화공안전기술사 1교시 - 기출문제 풀이 123회 화공안전기술사 1교시 - 기출문제 풀이 123회 화공안전기술사 기출문제 풀이를 공유드립니다. 기술사 문제의 특성상 정답은 없지만, 기술사 도전을 하고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공유드립니다. 4번에 나누어서 전 kwkarchive-w.tistory.com 1. 산업안전보건 법령상 도급인의 산업재해발생 건수 등에 관계 수..

반응형